요즘은 폐기물 처리 비용도 상승하는 추세라고 해요. 폐기물을 운반할 트럭을 빌릴 때도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철거 전후로 필요한 것을 미리 체크해보세요.
하지만 저는 필름으로 수선이 가능한 정도의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필름으로 기존 싱크대를 새롭게 리모델링을 하려면, 기존 싱크대 자재들상태가 좋아야 합니다.
왜냐면 이 수납장 하단부에는 난방 분배기가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 분배기는 나중에 난방공사를 위해서 바닥까데기(?)를 진행할때 위치를 바꿀 예정이므로 철거를 해야만 했습니다.
정말 오래된 싱크대입니다. 철거하지 않고 필름작업을 해서 비용을 절약할수도 있습니다.
여기로 앱에서 폐가구 사진을 등록하고 처리 비용(수수료)를 결제한 후 발급된 번호를 폐가구에 써 두면 수거 업체에서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부피가 큰 가전은 중고 판매도 어렵고, 버리는데도 비용이 제법 듭니다. 게다가 개인이 직접 옮기는 것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한국그린센터를 통해 무료 가구 수거를 진행하면 편합니다.
철거 폐기물은 가전, 가구, 전선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철거 비용은 폐기물 종류에 따라 처리 비용이 달라지는데요.
가전은 작동하지 않아도 부품 재활용이나 자원 추출이 가능하지만 폐가구는 자리만 차지하는 골칫덩이가 되기 때문입니다.
건축물의 종류와 상황에 따라 철거 종류와 비용이 달라집니다. 상담 시, 전문 철거업체에 현장 상황을 꼼꼼히 알려주세요. 더욱 정확한 철거 견적을 안내받을 수 있을 거예요.
같은 범위의 시설물이라도 층수에 가구철거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철거 작업에는 다수의 장비가 필요한데, 건물이 높을수록 장비나 폐기물을 옮기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어차피 사용하지 못하는 폐가구이고 폐기장까지 혼자 가구를 옮기는 것도 어렵다면 유료수거라도 신청하는 것도 고려해보십시오.
철거 비용은 평당 견적을 내기 어렵습니다. 같은 평수라도 건축물의 용도에 따라 사용된 자재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철거하려는 건물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고 있었나요? 사무실/학원, 주유소, 학교, 주거공간, 옥상, 벽/담장, 육교 등 철거 작업은 적지 않은 기간이 소요됩니다.
새로운 침대나 옷장을 사기 위해 쓰던 가구를 버려야 하는데 혼자서 버릴 수 있을까? 당연히 안된다.
사용가치가 있다면 유상으로 매입하기도 하는데, 아주 잘 팔릴 것 같지 않으면 거절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